2026년 모두의 UD길걷기 진행
페이지 정보
- 조회 : 15회
- 작성일 : 2026-06-19 10:34
본문
5/30(토) 지양산 숲공원에서 "모두의 UD길걷기" 마을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.
조별로 미션지를 뽑아서 지양산 숲공원 주위의 시설을 둘러보면서, 장애인, 노약자, 어린이 등 모두가 이용하기 편한 시설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하여서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어서 좋았습니다.
활동에 참여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"바꾸어야 될 사항으로 "안내판에 중국어, 일본어와 같은 외국어로 된 안내판이 있었으면 좋겠다", "표지판에 이해하기 어려운 말들이 많아 쉬운 말로 된 표지판이 생겼으면 좋겠다", "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유도블록과 점자안내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" 라는 의견을 주었습니다.
UD마을만들기 활동에 참여한 소감으로는 "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관계를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", "유니버셜 디자인을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었다"라는 의견을 주었습니다.
앞으로도 다양한 사람들이 모두가 불편함 없이 공공장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 하겠습니다.
- 이전글양천구청장 후보 대담회 진행 26.06.19
- 다음글3차 발달집단동료상담 26.06.11